2024 금융소비자보호 대상 수상, 최고 보험대리점으로 선정된 스카이블루에셋

2024 금융소비자보호 대상 수상, 스카이블루에셋이 최고 보험대리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업계 최상위 수준을 유지하며 소비자 만족을 위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스카이블루에셋은 메트라이프생명으로부터 2024 금융소비자보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지난 2월 27일 GA채널 최용택 상무가 스카이블루에셋 본사에 방문해 상패 전달 및 축하를 전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영업 일선에서의 소비자보호 의식을 고취해 계약 과정에서의 민원 비율을 낮추고,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매년 보험 대리점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시상(Consumer Protection Award)’을 시행한다.

선정된 보험대리점에는 상패와 시상금이 수여되며, 2024년에는 85개 GA 중 2개 GA가 선정되었으며, 스카이블루에셋이 최우수GA로 수상하게 되었다.

평가항목으로는 민원 발생률(40점), 민원 증감률(10점), 완전 판매 모니터링 반송률(30점), 유지율(20점)의 점수를 평가하여 우수 GA를 선정한다.

올해로 17년째인 스카이블루에셋은 전국 40개 본부 영업조직 1300명 규모로, 내부통제 강화, 금융소비자보호법 준수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22년 금융감독원 대형 GA 내부통제 실태 평가에서 1등급(우수) 평가를 받았다.

스카이블루에셋 관계자는 3대 기본 지키기를 철저히 준수하고, 고객과의 유대감 형성을 위한 마케팅도 꾸준하게 진행하며, 부실 계약 유입 방지를 위한 피드백 관리도 철저히 실시하고 있다라면서 이 결과로 생명보험 불완전 판매 비율 0.02% 손해보험 불완전판매비율은 0%로 업계 최상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