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이티 문제, 우리 독자들의 관심사 1위 2. 러시아 장군 체포, 2023년 국제 뉴스 중 가장 인기 있는 정보 3. 경계 갈등과 관련한 하이티-도미니카 과거 1년간 가장 중요한 뉴스 4. 벨라더레 세관, 도미니카 상인들의 계란을 압수하고 소각 5. 하이티 산업 협회, 도미니카 국경 폐쇄를 유지하기 위한 요청 6. 다라이 라마, 어린이에게 입맞춤과 혀 빨아달라고 요청하여 세계적인 열풍 7. 스페인어 학회, ‘ch’와 ‘ll’ 문자를 알파벳에서 공식적으로 제외 8. 케냐 경찰부대, 하이티 갱단과 싸우기 위해 파견되나 의혹 9. 아비안카 항공기 속 두 명의 폴리스 행동자 발견, 도미니카 페소 발견 10. 포도로 생활하던 로시아 비건 인플루언서, 기아로 사망 11. 우루과이, ‘크리스마스’ 대신 ‘가족의 날’로 기념

이에 뉴스에 대한 메타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3년에는 아이티 문제가 가장 많이 읽힌 국제 뉴스였습니다. - 아이티와 도미니카 공화국의 갈등과 수로 건설 문제가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 마수레니아 웨그너 용병단 반란과 러시아 장군 체포도 많이 읽혔습니다. - 도미니카인들의 관심을 끄는 아이티의 일들이 가장 많은 독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 다른 읽힌 뉴스는 ADIH의 국경 닫을 것을 요구하는 것과 달라이 라마의 사건이었습니다. - 스페인어 알파벳에서 'ch'와 'll'을 제외하는 결정도 큰 주제였습니다. - 케냐의 경찰 부대 파견과 외교장관 해임으로 인해 논란과 의문이 생겼습니다.

‘2023년 개요: 웹페이지에서 가장 많이 읽힌 국제 뉴스 요약’
올해 세계 섹션에서 가장 읽힌 국제 뉴스는 아이티 문제가 리스트 상위를 차지했습니다.

2023년 동안 아이티 위기와 미주 이웃국가 도미니카 공화국과의 갈등, 특히 마스카레 또는 다자본 강을 가로지르는 수로 건설로 인한 갈등 등 국제 뉴스 사업이 가장 관심이 많았습니다. 저희는 우크라이나와 가자분 위기와 같은 주제에 대해 매일 다수의 보고서를 작성했으나 독자들은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가장 많이 본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2023년 국제 뉴스에서 가장 많이 읽힌 정보는 6월 중순에 마수레니아 웨그너 용병단의 반란과의 관련성으로 러시아 장군인 세르게이 수로비킨 (시리아의 학살자)의 체포였습니다.

아이티에 모든 일들은 도미니카인들의 관심을 끌며, 우리와 경계를 공유하는 국가이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는 가장 많은 독자 수를 기록합니다.

하이티 벨라데레 세관 당국은 도미니카 상인으로부터 도요 500개의 상자를 압수하고 소각했습니다. 이 상자는 각각 평균 30개의 상자가 들어 있었으며, 하이티 출신의 트럭에 실려 혹수제 선로인 코멘다도르(Comendador)에서 투입되었습니다.

도미니카 공화국과 아이티 간의 갈등과 국경 폐쇄에 관한 다른 많이 읽힌 뉴스는 도미니카 공화국 정부가 이미 개방을 결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티 산업협회(ADIH)가 국경을 닫을 것을 요구하는 것이었습니다.

10월 13일 금요일 날짜의 공식 성명서에서 ADIH는 아이티 공화국이 다른 국가와 마찬가지로 자국의 자원을 인구의 이익을 위해 사용하도록 할 권리와 의무를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4월 초, 티벳의 정신적 지도자인 달라이 라마는 일련의 세계적인 사건을 초래한 아동이 그의 입을 브러시하게 하고 그의 혀를 빨게 하는 것을 부탁했습니다.

이 비디오는 소셜 미디어에서 퍼져 세계적인 분노를 일으키며 독자들과 세계 전반의 강력한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빵만으로 사람은 살아갈 수 없을 뿐 아니라, 좋은 글쓰기로도 사람은 살아갈 수 있음을 고려하여, 2022년 9월 8일의 정보일지라도, 명확하지만 간결히 메시지를 전달한 것으로서 2023년 ‘ch’와 ‘ll’을 스페인어 알파벳에서 제외한다는 정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읽힌 주제 중 하나였습니다.

이 결정으로 스페인어 알파벳은 a, b, c, d, e, f, g, h, i, j, k, l, m, n, ñ, o, p, q, r, s, t, u, v, w, x, y, z와 같이 총 27개의 글자로 구성됩니다.

케냐가 해이티의 갱단과 싸우기 위해 경찰 부대를 파견할 것이라는 발표는 논란을 일으키고 독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러나 케냐의 외교장관 알프레드 무트아의 해임으로 인해 10월에는 이 분배에 의문이 생겼으며, 케냐 의회는 케냐가 주도하는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