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vs 네이버, 중국 직구 플랫폼의 영향에 고통과 호재’

중국 직구 플랫폼의 강력한 공세로 국내 이커머스 기업들이 다양한 영향을 받고 있다. 지난해 사상 첫 연간 흑자를 기록한 쿠팡은 중국 직구 플랫폼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았지만, 네이버는 광고와 이커머스 사업을 병행하며 복잡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국내 증권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시장 성장률을 크게 넘어 매출이 성장하고 있는 반면 네이버는 거래액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어 중국 직구 플랫폼의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상반기 이커머스 시장의 변화와 네이버의 대응이 살펴보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