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쇼핑 플랫폼 테무의 세계적 성장세에 경쟁사들 긴장

테무(Temu)의 압도적으로 저렴한 상품가격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테무는 배송비 무료 및 반품 무료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들은 테무의 확장에 대해 경쟁이 치열해질 것을 우려하며, 네이버와 카카오 등 국내 플랫폼 기업들도 테무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중국 직구에 관심을 갖는 가운데, 한국은 중국 기업의 성장으로 인해 무역적자를 늘릴 우려가 있습니다. 현재 공정거래위원회가 추진 중인 ‘플랫폼법’은 테무의 성장을 적절히 통제할 수 있는 방안으로 떠올라 있습니다.경제 전문가들은 플랫폼 기업의 규제가 중국 기업들의 기회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국내 기업들은 더욱 혁신적인 전략과 경쟁력을 갖추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통 및 생산 과정에서 중국에 의존하게 되면 국내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중국 기업의 성장을 견제하면서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일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 시점입니다. 중국 직구 시장의 빠른 성장에 대응하며, 국내 기업들은 더욱 다각화된 전략을 펼쳐야 할 시기에 와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국내 경제의 안정과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